눈 붓기 빨리 빼는법 뭐가 있을까?

눈 붓기 빨리 빼는법 뭐가 있을까?

안녕하세요. 삼성아이안과 입니다. 아침을 맞이하며 거울을 보는 순간, 그 얼굴에 담긴 불쾌한 표정은 무엇보다 눈 주위의 부음 때문일 것입니다.

  • 맑고 깨끗한 눈매는 활기찬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지표이지만, 때론 부종 때문에 그 활기가 가려질 때가 있습니다.

우리는 때때로 이런 눈 부음에 대해 고민하며, 그 원인과 해결법을 찾아 헤매곤 합니다. 이번에는 눈에 붓기가 생기는 이유와 눈 붓기 빨리 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먼저 눈이 붓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우리 몸과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수많은 요소 중에서, 눈 부음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주요 원인을 살펴보겠습니다. 과도한 염분 섭취는 눈 부음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로 꼽힙니다.

염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면 우리 몸은 그 염분을 중화하기 위해 수분을 보관하려 합니다. 이 때문에 눈 주위와 같은 부위에서 수분이 머물게 되며, 결과적으로 부음을 유발하게 됩니다.

 

또한 과음도 눈 부음을 가져오는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.

알코올은 우리 몸의 수분 균형을 깨트려 탈수 상태를 초래합니다. 이에 따라 눈 주위의 피부가 수분을 보관하려 하여 부음이 발생하게 됩니다.

  • 그리고 눈을 자주 비비거나 긁는 행동 역시 눈 부음의 주요 원인입니다.

눈과 눈 주변의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훨씬 얇고 민감하여, 이러한 물리적 자극이 부음과 같은 피부 문제를 초래하기 쉽습니다.

스트레스는 현대 사회에서 피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.

스트레스는 우리 몸에 다양한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데, 이 중 하나가 바로 눈의 부음입니다.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 균형이 깨어질 경우, 이는 눈의 부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
  • 마지막으로 수분 부족도 눈 부음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.

몸속의 수분 균형이 유지되지 않을 때, 우리 몸은 필요한 수분을 보관하려 합니다. 이 때문에 눈 주위에서도 수분이 머물게 되어 부음이 생기게 됩니다.

이처럼 눈 부음의 원인은 다양합니다.

이러한 원인을 잘 알아두고, 적절한 대응 방안을 통해 눈의 부음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. 그럼 눈 붓기 빨리 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?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.

  • 우선, 충분히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.

적절한 깊은 수면은 우리 몸이 피곤함에서 회복되도록 자극하며, 눈 부음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. 성인은 하루에 약 7~9시간의 품질 좋은 수면이 필요하며, 규칙적인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  • 다음으로는 충분한 수분 섭취입니다.

물은 우리 몸의 대사 활동을 활발하게 하며, 눈 부음을 줄이는 데 필요한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.

매일 최소 2.5L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, 탄산음료나 카페인이 많은 음료보다는 순수한 물의 섭취를 우선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
  • 또한, 알코올의 섭취를 줄이는 것도 눈 부음을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.

알코올은 우리 몸에서 수분을 빼앗아 탈수 상태를 초래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. 따라서, 특히 잠들기 전의 알코올 섭취는 최대한 자제해야 합니다.

  • 그리고 냉찜질을 통한 부위의 치료는 눈 부음을 빠르게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입니다.

차가운 수건이나 아이스팩을 눈 주위에 10~15분간 얹어두면 혈관이 수축하여 눈 주위의 부음을 줄여줍니다.

  • 그리고 눈 붓기 빨리 빼는법 중에는 눈가 마사지는 특히 효과적입니다.

마사지는 눈 주변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며, 눈물주머니에 축적된 물분을 분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

 

부드러운 손가락 움직임으로 눈 아래부터 눈썹 사이, 그리고 눈빛 사이를 자극하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좋습니다.

또한, 숟가락 마사지 같은 다양한 마사지 도구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. 관련해서 녹차 티백도 진정 효과로 마사지하면서 부기 빼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.

녹차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, 눈 주변의 염증을 줄이고 피부를 진정시킵니다. 차가운 녹차 티백을 눈 위에 얹어두는 것만으로도 눈의 부음과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.

마지막으로 염분 섭취를 줄이는 식단도 전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눈의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
염분이 과도하게 섭취되면 몸 안에 수분이 과도하게 저장되며, 이에 따라 눈 부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짠 음식이나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.

붓기에 좋은 음식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 특히, 늙은 호박, 팥, 옥수수 수염 차, 토마토, 해조류와 같은 음식은 체내의 수분 균형을 조절하며, 혈액 순환을 촉진해 눈 부음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.

이러한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눈 부음을 줄이고, 더욱 밝고 건강한 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

일상에서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고 위의 방법들을 적용한다면, 눈 부음으로부터 자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.


삼성아이센터 안과전문의 허달웅 대표원장

강남녹내장안과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이유는?

포도막염, 원인을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.